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출연진 방영일 정리

by 지식달님 2023. 3. 11.

금이야옥이야-출연진-방영일
금이야옥이야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곧 방영예정인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금이야 옥이야는 우선 장르를 말씀드려 보자면 가족,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번 방송 횟수가 무려 120부작으로 엄청나게 오래 방영할 드라마이기도 해서 꼭 리뷰하고 싶었습니다! 그럼 바로 가겠습니다.

 

목차

     


    금이야 옥이야 출연진

    금이야 옥이야 출연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배우 서준영 님이십니다. 데뷔는 2004년에 뮤직비디오로 데뷔하셨는데 작품으로는 2005년 드라마 건빵선생과 별사탕이라는 작품에서 처음 출연하셨고 영화로는 피터팬의 공식이라는 작품에서 처음 출연하셨습니다. 이렇게 서준영배우님은 엄청난 대작 파수꾼에서 동윤 역으로 주연을 맡으셨었고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대왕 세종, 쩐의 전쟁, 왕가네 식구들, 비밀의 문, 육룡이 나르샤, 또 오해영 뷰티폴 마인드등 정말 많은 좋은 드라마에 많이 출연하셨습니다. 그만큼 여러분들도 얼굴을 보시면 아실만한 배우분이셔서 이번에 출연하는 금이야 옥이야에서 보시면 굉장히 익숙하실 겁니다. 드라마로는 2021년에 마지막으로 악마판사를 연기한 것을 뒤로하고 2년 만에 복귀하는 작품이 바로 금이야 옥이야입니다. 다음 주연 배우분은 윤다영 배우님입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로 연기력을 입증받은 배우분이신데 드라마 파수꾼, 비밀의 남자, 꽃 피어라 달순아 등에 출연하셨고 영화로는 피 끓는 청춘, 인천상륙작전에 출연하신 배우님이십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배우는 김시후배우님이십니다. 2003년 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하신 김시후배우님은 영화 친절한 금자 씨, 써니, 마이웨이 베테랑 등 많은 작품에 출연하셨고 이번에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로 오랜만에 복귀작을 출연하시게 되었습니다. 김시후 배우님도 연기 굉장히 잘하시는 분이셔서 관심 갖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금이야 옥이야 줄거리

    금이야 옥이야 줄거리도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방영까지 좀 시간이 남았다 보니까 아직 그리 많은 정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조사해 본 결과 혼자 살고 있는 싱글아빠가 한 아이를 입양하고 예쁘게 키워보자라는 마인드로 입양아이를 키우는 내용을 소재로 만든 드라마입니다. 가족 드라마에 딱 좋은 소재이죠? 여러분들은 싱글대디가 입양아를 키우는 과정을 무려 100부작 이상으로 오랫동안 지켜볼 수 있는 것입니다. 중간중간 몽클한 장면과 재밌는 웃음 포인트가 굉장히 많이 나오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그냥 아이를 키우는 게 아니라 입양아라는 소재는 사실 그리 많이 다뤄지지 않는 내용이어서 이번 금이야 옥이야 가 굉장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금이야 옥이야 방영일

    금이야 옥이야 방영일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kbs 드라마입니다. 여러분들은 금이야 옥이야를 평일 내내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평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단 30분 방영합니다. 채널은 kbs1입니다. 2로 헷갈리지 않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재방송은 kbs 2에서 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총 120부작인데 방영시간이 30분인 것을 감안하면 사실 적당한 분배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2023년 3월 27이 첫 방영일이고 2023년 9월 8일까지 방영예정입니다! 9월이면 거의 2023년의 하반기라고 볼 수 있으니 굉장히 오래 하네요. 또한 ott로 다시 보기를 볼 수 있겠습니다. 본방사수를 놓치신 분들은 kbs2 편성표를 찾아보셔서 재방송을 보거나 아니면 ott 서비스인 웨이브에서 보실 수 있겠습니다! 아직 모든 정보가 다 나오지는 않았지만 현재 정보로는 웨이브 단독으로 계약한듯하니 이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마무리

    이로서 금이야 옥이야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이 작품이 기대되는 이유는 평소 저는 육아를 소재로 아이를 키우는 미숙한 부모를 다룬 드라마와 영화를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처음엔 서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와 친해지고 허물을 걔는 모습을 보는 게 그 자체가 힐링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신규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가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본방사수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